책리뷰

책, 에세이 리뷰 <다시 사랑하기 위한 말들> 권태기 극복 책, 전자책 장,단점

토펭이 2021. 1. 22. 03:08

안녕하세요 ㅎㅎ

오늘은 여러분께 또 다른 좋은 책, 에세이를 소개 시켜 드리려고 왔습니다!

저는 원래 책을 읽는걸 무지 싫어 했는데요~~

처음엔 재미난 소설로 접하다가 

코로나로 인해 너무 우울감이 심해지고 마음도 허전해서 전자책이라는걸 처음 접하게 됬습니다!

 

아무래도 전자책을 대여 할수도 있지만,

거의 구매가 대부분이라 후회없는 책을 사기 위해 저도 리뷰들을 많이 보고 샀는데요

이 책은 제가 전자책에서 가장 처음 보고 인상 깊게 읽었던 에세이 입니다!

 

 

 

책 이름이 "다시 사랑하기 위한 말들" 이기 때문에 연인? 사랑?에만 관한 책인가 생각드실수도 있지만

전~~혀 그렇지 않답니다!

물론 연인과의 사랑에 대한 조언도 해주는 책이지만,

그보다도 "지금 나는 꼭 커플이 아니더라도 모든사람에게 사랑받고 있구나" 라는걸 느끼게 해주는 책이였습니다.

또한 이책에서는 누구나 한번쯤은 경험 해봤을 짝사랑과 연애 경험을 담은 책 이구요.

인생의 조언도 몇몇 써져 있으면서 

이 책을 처음 저녁에 접하게 되고 그날부터 전자책에 빠진 계기가 된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지금 코로나로 인해,, 우울감, 허전함, 그외에 많은 부정적인 생각을 갖고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당연하게도요.. 지금 저희는 사랑하는 친구들, 연인을 보고싶어도 볼 수 없으니 말이죠.

그렇기 때문에 삶에 권태기가 올 수도 있고 연인끼리 권태기가 올 수 있는데,

제가 딱 그럴때 이책이 도움이 많이 됬습니다.


전자책의 장단점을 설명 드리자면

책을 전자책으로 사게 되면 종이책으로 사는것보다 싸게 사실 수 있는데요 저는 이책을 10,360원에 구매 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책을 사고서 후회를 단 한번도 하지 않았답니다! 왜냐하면 페이지 수도 저에겐 딱 적당했거든요 ㅎㅎ😊

 

하지만! 전자책의 가장 큰 단점이 있지요... 그건 바로 아날로그틱한 감성을 느끼지못한다는것과

제가 원하는 모든책이 전자책으로 나오지는 않는다는 점..!

전자책의 장단점은 확실히 있는것 같습니다.


이제 전자책의 장단점과, 제가 생각한 이책의 짧은 소감을 말씀드렸으니

제가 여기서 봤던 가장 인상 깊었던 문장을 소개 드리고 싶습니다.

 

이것 또한 역시 저작권에 문제가 되면 바로 수정이나 삭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그러니까 그럴 땐 그저 심호흡 크게 하고, 눈 크게 뜨고, 곁에 있는 사람 손을 꼭 한번 잡아 보는거에요."

다시 사랑하기 위한 말들, 민해나

 

"그렇게 우리는 모두 동등한 외로움 속에서 살고 있어요. 혼자사는 사람도 가족과 함께 사는사람도 친구가 적은 사람도, 친구가 많은사람도 사랑하는 연인이 있는사람도 아직 솔로인 사람도 그러니 너무 슬퍼하지 말도록 해요. 외로워서 사람인 당신."

다시 사랑하기 위한 말들, 민해나,

 

"그러니까 우리가 할 수 있는건 좋았던 '그때'를 그리워 하는 것이 아니라 지금을 바로 그때로 만드는 것 분이에요."

다시 사랑하기 위한 말들, 민해나,

 

"그게 어떤 일이든 도움이 필요하다고 느낄때는 망설임 없이 도와달라고 말하세요."

다시 사랑하기 위한 말들, 민해나,

 

"사랑받을 자격 같은건 정해진 게 아니더라 아무리 못나고 바보고 결점투성이어도 사랑받을 수 있고, 또 사랑 할수 있는거더라."

다시 사랑하기 위한 말들, 민해나,

 

"막연히 불안하고 막연히 조급할 때 소중한 내 사람의 따뜻한 말 한마디에 다시 버텨낼 기운을 얻어"

다시 사랑하기 위한 말들, 민해나,

 

"그러니까 '사랑'하고 있냐고 물었을 때 달콤하고 치명적인 연애나 애인의 유무만 생각할 필요가 없어요."

다시 사랑하기 위한 말들, 민해나,

 

"처음엔 마냥 좋을것 같지만 힘든일도 많고, 울기도 하고 싸우기도 하고 그럴거아냐, 근데도 오는거야 그 우주가. 빅뱅이 일어날 것을 알면서도 오는거야. 그게 정말 멋진 일이지. 너한테 줄게, 내 갤럭시."

다시 사랑하기 위한말들, 민해나,


여기서 제가 글자 색을 바꾼부분은 가장 인상 깊었던 문장인데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 하실지 모르겠네요 ㅎㅎ

너무나도 좋은 문장이 많아서 더 쓰고 싶고 저장해 놨지만,,

저작권에 걸릴까 더 쓰지 못하는 이 슬픈마음😭😭

그정도로 저는 이책을 읽고서 많은 깨닳음과 사랑받고 있음을

그리고 삶의 권태기와 연인의 권태기도 극복 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도 제 포스팅을 봐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구요!

다들 오늘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저에겐 이 책이 너무나도 제 삶을 바꿔놨다면 바꿔놨던 책이기 때문에

하루빨리 여러분들한테 소개 시켜드리고싶었어요 ㅎㅎ

(그래서 메모장에 어케 쓸지 템플릿을 적어놨다는....ㅋㅋ)

의외에도 좋은 에세이 많이 읽고 있으니 곧 또 다른 리뷰로도 찾아오겠습니다.

아무튼, 이상 토펭이의 블로그였구요! 

제 포스팅의 도움이 되었다면 공감과 댓글 한번씩만 부탁드릴게요~!

 

출처 : 다시 사랑하기 위한 말들

저자: 민해나